하나둘 터지는 꽃망울이 성큼 다가온 봄을 알립니다. 이제 곧 여러분들의 웃음소리와 활기로 가득할 캠퍼스를 생각하니 그 어느 때보다 설레는 순간입니다. 언제나 그랬듯이 기나긴 겨울이 지난 자리에 봄이 다시 찾아오는 것처럼 우리의 일상도 빠르게 회복되기를 기대합니다.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움 속에서도 부천대학교는 국가와 여러 전문기관의 인정을 받으며 인성과 직업교육 중심의 명문대학 위치를 굳건히 지키고 있습니다. 이는 ‘사람다운 사람이 되자’라는 건학이념과 ‘사람과 일의 가치를 만드는 대학’이라는 비전 아래 인성과 창의력을 겸비한 미래인재를 양성하였고, 우리 대학의 졸업생들이 사회에서 전문성을 갖춘 인재로 그 빛을 발하고 있기 때문에 얻은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우리 대학은 여러분들이 전문성을 갖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미래사회 신수요에 대응하는 혁신적인 교육을 연구하고 학생들을 위한 복지를 실천하고 있습니다.
미래사회에 대응하기 위한 전문가 양성을 위하여 핵심역량교육과정 및 다양한 신교수법개발과 프로젝트 교육환경 및 메이커스룸 구축 그리고 개별 학생 맞춤형 교육을 위한 온라인 학습관리시스템(LMS) 고도화 등의 노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그 결과 코로나19와 같은 돌발 상황에서도 흔들리지 않는 우수한 교육을 제공할 수 있었습니다. 이와 함께 다양한 비교과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다른 학과의 학생들과 소통하고, 자신의 역량을 향상시켜 전문직업인으로서 성장할 수 있는 발판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우리 대학은 학생들의 복지를 위한 노력을 꾸준히 하고 있으며 그중에서도 으뜸은 장학제도입니다. 부천대학교의 학생 1인당 장학금은 전문대학 평균값 대비 18.71% 높은 금액입니다. 부천대학교는 약 86억 원의 교내 장학금과 221억 원 규모의 교외 장학금, 성적우수장학금, 복지장학금, 창의역량인재장학금 등 다양한 장학금 제도를 마련하여 학생들의 학비 부담 완화를 위해 적극 나서고 있습니다.
부천대학교 신입생 그리고 재학생 여러분,
올해로 부천대학교는 설립 64주년을 맞이했습니다. 긴 시간 더 큰 도약으로 전진하며 성장할 수 있었던 것은 자랑스러운 부천대학교의 인재, 바로 여러분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우리 대학은 여러분의 꿈과 가능성을 현실로 만들어나갈 수 있도록 언제 어디서나 든든한 지원자가 되겠습니다. 재학생이 자부심을 가지는 대학, 자랑스러운 역사를 써 내려가는 곳 부천대학교가 여러분의 미래를 위해 아낌없이 지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