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대학교부천대학교

 검색영역 
나에게 Fit한 전공,부천대학교
전체학과 둘러보기

부천대학교 학과 한눈에 보기

전체 학과의 소개와 학과동영상, 학과홈페이지를 확인하세요

사람을 만들고 나를 만드는 부천대학교 

부천대학교는 나를 만들고, 나의 앞날을 그려 나갑니다.

418.6만원

학생1인당 평균 장학금
4,186,516원 지급
(2024학년도 공시 기준)

276억원 지원

일반재정지원대학 선정
(전문대 혁신지원 사업)

10년 연속 1위

한국서비스품질지수
10년 연속 1위
(2015년~2024년)

S등급

교육부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연차평가
2년 연속 최우수 S등급

세상을 향해 도전하는 부천대학교 

부천대학교는 더 많은 교육지원을 통해 세계로 미래로 나아갑니다.

1

HOT ISSUE

부천대학교 응급구조학과 – NAEMT KOREA, 가족회사 협약 체결

부천대학교 응급구조학과 – NAEMT KOREA, 가족회사 협약 체결 부천대학교(총장 한정석) 응급구조학과는 2025년 10월 1일, NAEMT KOREA(대표 유은지)와 가족회사 협약을 체결하고 응급의료 전문인력 양성과 글로벌 교육 협력 강화를 위한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응급구조학과 학생 대상 국제 인증 교육과정 공동 운영 ▲미국응급구조사협회(NAEMT)의 최신 교육 프로그램 도입 ▲응급의료 시뮬레이션 훈련 및 연구개발 협력 ▲지역사회와 연계한 안전교육 및 구급대응 역량 강화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부천대학교 응급구조학과는 이미 다양한 응급구조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왔으며, 이번 NAEMT KOREA와의 협력은 학생들이 세계적 수준의 전문 역량을 습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특히, PHTLS-Provider(병원전 외상처치술), TCCC-Provider(전투 사상자 처치술), TECC-Provider(전술 사상자 처치술) 등 국제 표준 교육과정을 통해 글로벌 역량을 갖춘 응급구조사로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NAEMT KOREA 유은지 대표는 “부천대학교와의 협력을 통해 미래 응급구조사들이 보다 체계적이고 실전적인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부천대학교 한정석 총장은 “이번 가족회사 협약은 대학의 교육 경쟁력 강화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와 국가적 차원의 응급의료 서비스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중요한 발걸음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에게 최상의 교육 환경과 글로벌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산학협력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2025-10-02

자세히보기
1

HOT ISSUE

부천대학교 창업지원센터, One-day 창업캠프 및 모의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실시

부천대학교 창업지원센터, One-day 창업캠프 및 모의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실시 부천대학교(총장 한정석) 창업지원센터는 지난 9월 26일과 27일, 이틀간 「One-day 창업캠프 및 모의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창업캠프에는 8개 학과 31명의 학생이 참여해 △ESG 경영 마인드 수립 △아이디어 발굴을 위한 브레인스토밍 △사업계획서 작성 등 실전 창업 역량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을 이수했다. 이어 둘째 날에는 사업계획 피드백과 아이템 검증 과정을 거쳐 모의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열고, 총 7개 우수팀을 선발했다. 또한 부천대학교 창업지원센터장 이중호 교수는 “우수팀에게는 대외 경진대회 출전과 후속 프로그램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며 “학생들이 실질적인 창업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단계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부천대학교 창업지원센터는 앞으로도 다양한 창업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역량 강화와 창업 문화 확산에 힘쓸 예정이다.

2025-10-02

자세히보기
1

HOT ISSUE

부천대학교 반려동물과–사단법인 유엄빠, 산학협력단 업무협약 MOU 체결

부천대학교 반려동물과–사단법인 유엄빠, 산학협력단 업무협약 MOU 체결 부천대학교(총장 한정석) 반려동물과는 지난 9월 29일(월), 부천대학교 반려동물과와 사단법인 유엄빠가 산학협력단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부천대학교 대외부총장 이종성, 부천대학교 반려동물과 학과장 김현주 교수, 사단법인 유엄빠 박민희 대표가 참석하여 양 기관의 상호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사단법인 유엄빠는 ‘유기동물의 엄마·아빠’라는 뜻으로, 열악한 환경 속 사설 민간 동물보호단체의 자원봉사자들이 주축이 되어 설립된 단체다. 구조·치료·입양 연계 등 유기·학대 동물 보호 활동을 활발히 이어오며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반려동물 보건·복지 향상을 위한 산학 협력, 학생들의 현장실습 및 봉사활동 연계, 지역사회 공헌 활동 등을 함께 추진할 예정이다. 부천대학교 반려동물과 학과장은 “이번 협약으로 학생들에게 보다 전문적이고 실질적인 현장 경험을 제공하고, 유기동물 보호 문화 확산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2025-10-01

자세히보기

함께해서 더 특별한 부천대학교

학사일정

이전
다음
더보기